[실투자 자동매매] 레버리지 1차 마틴 투자 결과 및 시황
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기반 주식 응용/시황 및 레버리지 그리고 인버스

[실투자 자동매매] 레버리지 1차 마틴 투자 결과 및 시황

반응형

프로그램 분석 시 점수가 지속적으로 75점 이상이어서 1차 마틴 투자 시 인버스는 투자하지 않았으며 레버리지만 투자하였습니다. 그 결과 및 시황을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독해주신 분들 또는 저의 블로그에 들어오시는 분들은 제가 꼭 부자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저는 뇌동매매를 하지 않고 정확한 데이터 기반의 자동매매 프로그램으로 매수/매도를 하기 때문에 누구보다 직관적/객관적이라 자부합니다. 

 

반응형

1. 레버리지 1차 마틴 투자 결과 : 총 2만 5천원 이득

 - 1차 : 50만원 매수 (실격 -3%), -15,000원

 - 2차 : 130만원 매수 (성공 +3.1%), +40,579원

레버리지 1차 마틴 투자 결과
레버리지 1차 마틴 투자 결과

 위와 같이 1차 매수에서 +0.5%로 마무리하였으나 다음날 지수가 -4.5% 급락하여 -3%로 손절되었습니다.

 2차 매수에서 +1.5%로 마무리 되었고 다음날 지수가 상승하여 +3%로 익절 되었습니다.

 마틴메메 특성상 실격 시 매수 가격을 2배로 계속 올리기 때문에 시드머니만 있다면 실패할 확률은 0%에 가깝습니다.

레버리지 익절 결과
레버리지 익절 결과

 1차 마틴메메가 완료되었기 때문에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다음 주에 2차 마틴 메메는 성공 시까지 100만 원-200만 원-400만 원-800만 원으로 증가하며 시작할 예정입니다.

 

2. 오늘의 시황

 키워드 중심으로 시황 말씀드리겠습니다.

 - 경기 침체 : 미국 연준에서 침체라는 표현은 과장 되었으며, 침체로 가는 정확한 근거는 없다고 언급하였습니다. 그리고 금리 인상 폭도 7월이 피크라는 분석이 대부분이며, 이후에는 점차 인상 폭이 낮아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 상성전자 : 삼성전자가 나름 선방하는 실적을 내었으나 주가는 계속 하방에 머물고 있습니다. 3사분기에 경기 침체 우려로 실적 전망이 불투명 하지만  증권가 전체적으로 과매도 인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 중국 : 어제 말씀드렸다시피 중국에서 2000억 달러 규모의 지방체 발행 후 인프라 투자를 할 생각이며, 코로나 봉쇄를 최소화할 생각이라고 합니다.

 - 아베 : 장 중 아베 피습 소식에 금융시장이 움직이기도 하였지만, 현재로를 현직이 아니기에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정책 등의 변화로 변동성은 커질 듯합니다.

 - 외국인/기관 : 외국인과 기관이 이틀 연속 매수하고 있으며, 특히 전기전자/화학/운송장비/보등 등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특히 반도체와 2차 전지가 눈에 띄네요.

 - 미국의 물가지표 : 미국 물가 지표가 정점 확인될 것 같다는 예상이며, 만약 정점 확인이 된다면 FOMC 부담은 감소해 0.75% 빅 스텝은 마지막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분석
프로그램 분석

 주요 프로그램 시황만 말씀드리겠습니다.

 - 환율 : 1,300원을 또 넘겼군요. 지속적으로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 유가 : 유가도 100달러는 넘겼습니다. 아직 95~115달러 박스권을 벗어나지 못하였습니다.

 - 국채 : 국채 가격이 다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국채는 유가와 많이 연동되는 편인데 3%를 넘겼으니 부정적이긴 합니다.

 - 변동성 지수 : 변동성 지수는 안정적으로 내려가고 있습니다.

 - ADR 지표 : 어느덧 70 중반까지 올라왔군요. 아직 과매도이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 투자 점수 : 투자 점수가 60대입니다. 오늘 빠지기 잘했으며, 월요일 무엇을 투자할지 일요일 브리핑해 드리겠습니다.

 

3. 투자 계획(일요일 결정)

1차 마틴 매매가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다음 주 2차 마틴 매매를 시작할 텐데 일요일에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한 주 고생하셨으며, 꼭 부자가 되도록 합시다.

 

4. 부록 : ETF의 레버리지 및 인버스란

(1) ETF란
코스피 지수의 성과를 추적하는 인덱스 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게 한 펀드입니다. 그래서 상장지수펀드라고 부르며, 인덱스 펀드와 주식 거래의 장점을 모두 갖추어 많은 투자자들이 활용하는 혁신적인 투자 상품입니다.

(2) 일반 펀드와 ETF의 가장 큰 차이점
가장 큰 차이점은 일반 펀드는 개인이 주식시장에서 직접 사고팔 수 없지만 ETF는 주식처럼 쉽게 사고팔 수 있도록 해 놓은 상품입니다.
일반 펀드는 사고 파는데도 4일~2주가 걸리는데 ETF는 실시간으로 사고/팔 수 있으며, 이틀 뒤에는 현금이 입금됩니다.

(3) 레버리지 및 인버스란
레버리지 ETF란 우리나라 기초지수(코스피)의 변화에 2배를 추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상승하면 상승폭의 2배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단, 손실 시 2배의 손실이 발생하겠죠
인버스란 레버리지와 반대 개념입니다. 하락하면 하락폭의 2배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같이 좋지 못한 장에서 공매도를 못할 시 효자 노릇을 하죠.
따라서 아래 그림처럼 두 개의 지수는 정 반대의 흐름으로 움직입니다. 우리는 둘 중 하나만 잘 사면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link_t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