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투자 자동매매] 증권 시장에 외국인이 돌아오나?(22.7.25)
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기반 주식 응용/시황 및 레버리지 그리고 인버스

[실투자 자동매매] 증권 시장에 외국인이 돌아오나?(22.7.25)

반응형

 금일은 코스피가 약하게 상승하였습니다. 이게 과연 상승일까요? 특정 대형주만 오르고 소형주는 하락하여 코스피는 상승하고 ADR 지표는 떨어지는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내가 가진 종목은 내리는데 지수만 오른 격이지요.

 

1. 금일  잔고

 금요일 들어간 인버스 5차 매매가 매도되지 않아 계속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서두에 말씀드렸지만 코스피는 올랐으나 ADR은 하락하여 대형주 매수하신 분 말고는 거의다 보합이거나 하락하셨을 것입니다. 드디어 종목 장세가 시작되었습니다. 실적과 수급이 받쳐주는 주식만 움직이는 시대입니다.

반응형

금일 잔고
금일 잔고

2. 뉴스 시황 : 외국인은 돌아오는가?

 키워드 중심으로 시황 말씀드리겠습니다.

 (1) 실적과 달러 : 대형주 중심 장세가 시작되었으며, 그 중 실적이 받쳐주는 대형주만 상승하였습니다. 달러는 아침에 하락하였으나 다시 상승하여 1,310달러는 유지하고 있습니다. 

 (2) 유가 : 유가가 95달러 이하로 밀리면서 인플레 우려가 완화되었습니다.

 (3) 침체 : 옐런은 광범위한 침체 징후는 없다고 브리핑하였으며, 노동 시장은 유지하면서 인플레이션을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의 고용과 수요를 감안한다면 침체가 아니라고 보는 것이죠.

 (4) 외국인 : 외국인은 미 증시 하락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증시 매수 기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와 전기전자 업종에 집중 매수하고 있으며, 서비스와 화학 업종은 순매도하였습니다. 증시 수급이 제법 추세를 잡고 있는데 외국인이 17일 거래 중 10일 매수, 7일 매도하였으며, 7월 14일 이후에는 하루를 제외하고 순매수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는 환율과 상당히 관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달러 인덱스가 15일 1,326원에서 피크를 치고 유럽 금리인상과 가스밸브 등의 불확실성 완화로 다시 내려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내년 하반기부터 미국 금리 인하가 예상되며 달러 강세가 줄어들겠죠? 그러면 우리나라 돈 가치가 오르니 외국인 입장에서는 우리나라 증시가 올라가지 않아도 이득을 취하는 셈이죠. 증시를 움직이는 것은 기관과 외국인이니 조금 더 추세를 봐야겠지만 긍정적입니다.

 

3. 프로그램 시황 : [무료 주식 자동매매 만들기 54강]

프로그램 시황
프로그램 시황

 키워드 프로그램 시황 말씀드리겠습니다.

 환율과 기름, 채권, 변동성 지수가 동시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은 혼조 새이며, 선물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ADR이 과매수 구간인 120 이하로 떨어지기는 했으나 아직 높다는 시각입니다. 투자 점수도 그에 맞춰 55.75를 나타내고 있고요. 참 어려운 장세입니다. 호재(기대심리)와 악재가 팽팽히 공존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는 한걸음 뒤에서 시장을 바라볼 필요도 있을 것 같습니다. 

 

4. 투자 계획(인버스)

 5차 매매가 종료되지 않았기 때문에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인버스 주식을 그대로 가지고 가겠습니다. 여전히 하락에 배팅하는 기조는 유지하겠습니다.

반응형

.link_t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