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투자 자동매매] 실적 및 긴축 완화(22.7.31)
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기반 주식 응용/시황 및 레버리지 그리고 인버스

[실투자 자동매매] 실적 및 긴축 완화(22.7.31)

반응형

 오늘은 너무 늦었기 때문에 정말 간략한 시황만 말씀 드리겠습니다.말씀드리겠습니다. 주요 키워드는 실적과 긴축 완화 기대감입니다. 우리 대기업의 실적과 미국의 긴축완화가 핵심인데 아래에서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1. 실적과 긴축 완화

 - 대형주 개인기 장세 : 반도체, 자동차, 이차전지가 각각 좋은 실적을 발판 삼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에 밑거름이 되는 것이 외국인의 수급입니다.

 - 긴축완화 : 모든 물가지표가 양호하게 나왔습니다(PCE 6.8% 전월 대비 1% 상승, 고용지표 1.3% 상승 예측치는 1.1%였음). 긴축을 완화해도 될 듯하다는 시각이 있습니다.

반응형

2. 외국인의 매수

 - 이번 달에 약 2.3조 원 순매수하였으며, 모든 종목은 전기, 자동차, 반도체, 배터리에 몰려  있습니다.

 

3. 부담요인

 - 높아진 금리가 역시 부담이 됩니다. 금리 상승인 일부 투자자들의 매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우리나라의 ADR 지표가 120을 넘어 과매수입니다. 저는 이 부분을 상당히 부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4. 프로그램 점수 : 57.5

프로그램 점수
프로그램 점수

 - 저 같은 경우 ADR 점수를 상당히 중요하게 봅니다. 현재 과매수 구간이므로 당연히 투자 점수가 낮게 나왔습니다.

 - 그 외 환율과 유가는 1300과 100 언저리에서 계속 놀고 있으며 특별한 방향성이 없습니다. 다우와 나스닥, 선물이 상승 마감하여 다행입니다. 모든 지표들이 훈풍을 보내고 있으나 ADR 점수가 너무 높습니다. 내일 상승 출발한다면 저는 레버리지를 다 팔고 잠시 시장을 지켜보거나 인버스에 투자하겠습니다.

반응형

.link_t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