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투자 자동매매] 5일 연속 상승한 코스닥, 앞으로의 흐름은?(22.8.1)
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기반 주식 응용/시황 및 레버리지 그리고 인버스

[실투자 자동매매] 5일 연속 상승한 코스닥, 앞으로의 흐름은?(22.8.1)

반응형

 금요일 가지고 있던 레버리지가 지속적으로 팔리지 않고 있습니다. 인버스 때도 그렇고 변동성이 너무 적어 +나다가 손실 보는 구간이 발생하는데요. 익절과/손절 범위를 조정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1. 금일  잔고

 금요일 5-1차 인버스가 손절나고 5-2차 레버리지가 계속 +1~2%권에서 머물다가 현재까지도 익절/손절이 나고 있지 않는 상황입니다. ADR이 높기 때문에 오늘 강제 익절이라도 했어야 됐으나 소액이고 프로그램을 테스트하는 중이기 때문에 강제 익절 하지 않았습니다. 시황도 시황이지만 코스피가 60일선을 만나는 자리라 참 애매합니다. 내일 손절 난다면, 이평선 개념도 집어넣어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잔고
잔고

2. 뉴스 시황 : 5일 연속 상승한 코스닥, 앞으로의 흐름은?

 키워드 중심으로 시황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5일연속 코스닥이 상승하면서 계좌가 조금이나마 회복하신 거 축하드립니다. 코스피는 장중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였습니다. 앞으로의 흐름을 결정지을 몇 가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1) ADR과 60일선: 양시장 ADR이 130일 넘긴 초 과매수 구간입니다. 뿐만 아니라 코스피가 60일선 저항에 상당히 근접하였습니다. 이는 매물이 이어질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 구간을 돌파할 수 있는 재료와 수급이 부터줘야 하며, 이는 환율과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ADR이 높기 때문에 업종별, 업종 내 차별화가 상당히 심해 질 것이며, 차분하게 실적/수급 중심의 관심을 가지셔야 하겠습니다.

 

 (2) 글로벌 경기 : 7월 수출은 전년 대비 9.4% 증가해 예상치를 부합하였고 블롬버그에서 한국 수출이 경기 회복 신호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3) 추가 금리 인상 : 한동안 긴축 피크 기대감으로 반등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연준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이미 최대치에 도달했다는 것이 정설입니다. 추가 0.75% p 이상 인상하기는 아주 어려우며, GDP까지 감안하면 인상 피크는 지난 것으로 판단됩니다.

 

3. 프로그램 시황 : [무료 주식 자동매매 만들기 54강]

프로그램 시황
프로그램 시황

 키워드 프로그램 시황 말씀드리겠습니다.

 환율이 1310원대로 다시 올라가고 있습니다. 지독하게 박스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유가는 95달러 밑으로 떨어지고 국채도 상당히 많이 하락하였습니다. 이는 긍정적인 신호 입니다.신호입니다. 다만, ADR 지표가 상당히 높다는 점 다우와 나스닥 그리고 선물이 하락하고 있다는 점은 부정적인 신호입니다. 긍정과 부정이 교차하고 ADR이 높아 이런 시기에는 투자를 하지 않고 편하게 계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4. 투자 계획( 레버리지)

 5-1차 매매 실패 후 5-2차 매매 레버리지가 들어가 있는 상태입니다. 시장이 방향을 잡지 못하여 익절/손절이 발생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표들이 하락할 수 있다고 나타내고 있는데 우선 지켜봅시다.

반응형

.link_t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