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해제 및 해결방법 공유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만들기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해제 및 해결방법 공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 달 전 제가 직접 겪었던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조치와 해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직접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적인 해결 방법 도한 공유해 드리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1. 광고 게재 제한이란?

 광고 게재 제한이란 포스팅에 광고가 붙지 않고 아래 그림처럼 빈칸으로 나오는 상태를 말합니다. 빈칸으로 나오면 클릭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당연히 수익이 없겠죠?

 

광고 제한 후 뜨는 화면
광고 제한 후 뜨는 화면

 

 그리고 메일이 오는데 애드센스 정책 센터로가 "본인이 잘못한 일에 대해 확인해라(너의 죄를 네가 알렸다?)라고 합니다. 내 저는 당연히 제가 잘못한 죄를 알고 있었기에 덤덤히 정책 센터로 갑니다. 역시 아래 그림과 같이 "광고 게재가 현재 제한적입니라" 라고 뜨고 있습니다.

 

광고 게재 제한
광고 게재 제한

 대비는 하고 있었지만... 역시 기분은 좋지 않습니다. 제가 광고 게재 재한에 걸려서 기분이 좋지 않은 것이 아니라 광고 게제 재한 알고리즘을 뚫지 못하였기에.. 더 아쉬웠습니다. 자 그러면 제가 어떤 잘못을 했을 까요?

 

2. 원인 분석

 저는 무엇이든 분석하려는 성향이 강해  [링크 : 자동 클릭 메크로]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3개의 블로그에 동시적으로 매크로를 진행하였습니다. 그중 2개 블로그는 게재 재한에 걸렸으며, 1개는 이상 없이 잘 운영 중입니다.

 그러면 제가 구글에 잘못한 무효 트래픽은 어떤 것인지 몇 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 비 주기성으로 광고 클릭하기

  - Mac Adress 바꿔서 클릭하기

  - IP 주소 바꿔서 클릭하기

  - 모텔 가서 클릭하기

  - PC방 가서 광고 클릭하기

  - 지인 핸드폰으로 광고  클릭하기

  - 비행기 모드 해제 후 광고 클릭하기

  - IP 회선 바꿔서 클릭하기

  - 등등등

 무효 트래픽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행동은 다 했다 보시면 됩니다...(광고주님 죄송합니다.)

 클릭 시 절대 임의로 클릭하지 않고 구글 알고리즘을 계속 분석하며, 정말 정밀하게 코딩 후 학습을 시켰습니다. 하지만 저 또한 실수를 하는지라 역시 구글 알고리즘에 포착되어 2개의 블로그가 거의 동시에 게재 재한에 걸렸습니다. 물론 저는 어디서 구글 알고리즘에 잡혔는지 알고 있습니다. 1개의 블로그가 살아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구글도 알고리즘을 계속 업데이트할 것이고 일반 개인이 무효 트래픽을 피하는 것은 절대 쉽지 않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코딩 시 정말 많은 변수를 고민하였고 학습시켰지만 역시 잡힌 것처럼 컴퓨터가 아닌 사람이 이런 행위를 한다면, 분명 실수가 발생하고 게재 재한에 걸리실 것입니다.

 

3. 해결 방법

 두 개의 블로그를 동시에 게재 재한 해제를 위해 특정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1) 첫 번째 블로그

  지금 보시는 블로그인데 상당히 전문적이고 마이너 한 블로그입니다. 연금형으로 키우고 있으며, 검색으로 유입되는 경우가 하루에 20건도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페이지뷰는 400건 이상은 꾸준히 나오는 블로그이죠. 시리즈로 작성되기 때문에 하나의 페이지로는 절대 이해가 불가능하여 다른 페이지 조회가 높은 블로그입니다.

 (2) 두 번째 블로그

 여행 및 맛집 블로그이며, 대중적인 블로그입니다. 페이지 뷰가 3건도 되지 않지만 방문자가 100명 이상 꾸준히 발생합니다.

 두 블로그의 방문자는 첫 번째 블로그가 3배 이상 많을 정도로 더 활발합니다. 자 그럼 두 블로그 중 누가 먼저 게재 재한에 풀렸을 까요? 바로 두 번째 블로그입니다. 저의 가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 그림은 첫 번째 블로그의 하루 방문자와 게재 재한 시 광고 횟수를 보여 줍니다.

 

광고 횟 수
광고 횟 수

 잘 보시면 페이지 뷰가 아주 높음에도 광고 횟수가 0일 때도 있으며, 또는 17번 일 때도 있습니다. 이게 무엇을 뜻하냐면, 검색으로 새로운 유입자가 들어올 때 광고를 송출한 다는 것입니다. 그럼 0일 때는 새로운 유입자가 거의 들어오지 않고 기존 인원이 계속 들어온다는 것입니다. 첫 번째 블로그는 시리즈 형이기 때문에 들어온 사람들이 계속 들어온다는 것이죠

 즉, 게재 재한 해제를 위해서는 기존 인원이 계속 들어와 나의 방문자를 상승시키는 것은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그에 반하여 두 번째 블로그는 하루 페이지 뷰가 0~3건이지만 대부분 검색으로 새로운 인원이 유입되어 광고 게재가 훨신 많았습니다. 이 지수가 광고 제재 재한을 푸는데 아주 큰 역할을 했다고 판단합니다.

 

4. 결론

 (1) 무효 클릭이나 무효 트래픽 할 거면 절대 쉽게 생각하지 마십시오.

  - 저는 무효클릭 변수를 지정해 학습하며, 최대한 구글 알고리즘을 분석하려고 했습니다.

  - 결론은 블로그 2개 게재 재한, 1개 생존입니다.

  - 개인적인 의견은 알고리즘 분석하기 위해서는 5개 이상의 블로그를 날려도 부족할 수 도 있습니다.

  - 또한, 구글 알고리즘은 바보가 아니기 때문에 계속 성장하겠죠.

  - 그러니 무효 클릭하지 마십시오.

 

 (2) 게재 재한 시 해결방안

  - 게재 재한 시 약 30일 정도 게재 재한이 걸린다고 합니다. 최대 4개월.

  - 저는 1개 블로그 30일(새로운 유입자 미미), 다른 1개 블로그는 2주 걸렸습니다.

  - 첫 번째 블로그 새로운 유입자는 미미할 지라도 하루 유입자는 200명 이상이었습니다.

  - 두 번째 블로그 유입자는 대부분 새로운 유입자였지만 하루 유입자는 100명 이하였습니다.

  - 우선 적으로 게재 재한 해제된 블로그는 두 번째 블로그였습니다.

  - 첫 번째 블로그 게재 재한 : 29일, 두 번째 블로그 게재 재한 :14일

  - 따라서, 새로운 유입자를 늘리는 것이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이상 프로그래머 알바였습니다. 

반응형

.link_t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