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자동매매프로그램 사용법 2차(응용 방법)
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기반 주식 응용/선물 프로그램 수익률

선물자동매매프로그램 사용법 2차(응용 방법)

반응형

 이전 포스팅에서는 선물자동매매프로그램 GUI를 설명드렸습니다. 이번에는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1. 완전 자동매매 관련 선택사항

  자동매매 프로그램에서 선택해야 될 것은 아래 GUI와 같습니다.

자동매매 선택
자동매매 선택

 1) 우선 완전 자동매매를 하기 위해서는 실행 유무를 체크하셔야 됩니다.

 2) 선물은 매수와 매도 중 하나를 체결할 수 있는데 이것을 일반인들이 선택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장 중 변경 위의 실행 유무를 클릭하시면, 완전 자동으로 방향까지 정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이 두 가지만 선택하시면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3) 장중 변경 기능인데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아래 장 중 변경 칸에 지지/저항 값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때, 난 스스로 지지/저항 값을 계산할 수 있다 싶으시면, 원하는 값을 입력하시고 장 중 변경 값을 넣으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어떠한 체결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해야 됩니다. 만약 체결이 되었다면, 절대 장 중 변경 기능을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컴퓨터가 익절/손절 지점을 잊어버리게 됩니다.

장 중 변경
장 중 변경

 4) 지지저항 간격 선택 기능인데 0을 선택하면 촘촘하게, 0.5를 선택하시면 넓게 지지저항 지점을 만들게 됩니다. 본인의 시드가 많이 있다면 촘촘하게 하여 리스크를 감당하더라도 많은 수익을 얻는 것이 좋겠지요?

지지/저항 점
지지/저항 점

 5) 수동으로 매수/매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에서는 완전 자동으로 매수/매도를 선택하는 것이고 시황과 프로그램 고지 방향이 매수이면 그냥 매수를 선택하고 선물을 진행해도 되겠지요? 이 부분은 중수 이상이 되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종목 선택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코스피200 선물을 디폴트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선물 종목은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원하시는 종목의 이름 또는 코드를 넣으시면 코스피 200선물 외의 다른 선물도 할 수 있습니다. 종목 추가를 누르시면 원하는 종목을 넣을 수 있습니다. 또는 종목 삭제를 하셔서 투자에 제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리고 선택종목 추세도 알 수 있기 때문에 투자에 도움이 되겠지요. 

종목 선택
종목 선택

3. 선물 매매 기본정보

 기준 분봉을 보시면, 매수/매도/익절/손절 등을 어느 정도 속돌 선택할 수 있는 칸이 있습니다. 디폴트로 설정된 값을 권장하나 성향에 따라 안전형 또는 도전형이 있을 수 있겠지요. 그런 부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물 매매 기본정보
선물 매매 기본정보

 그리고 위 1항의 2) 실행 유무를 선택하시면, 실시간으로 매수 또는 매도 포지션을 고지해 주는 칸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어느 방향으로 투자를 시도하는지 알 수 있게 해 줍니다.

 

 실제로 프로그램은 다양한 정보를 머신러닝하여 매매를 진행하기 때문에 상당히 안전하게 매매를 진행합니다. 또 도움이 되는 사항이 인지되면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nk_tit